●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오룩 아카이브 Vol.20181107d | 이진희展으로 갑니다.

● Around , not around_ 내가 잠든 사이, 지구 반대편에서의 어떤 도시에서는 밤새 해일이 일어나 수만명의 사람들이 죽거나 집을 잃었다고 한다. 가고 싶었던 유럽의 어느 한 도시에서는 투우사 축제가 열렸는데, 그의 새빨간 옷 뒤로 황소가 달려들고 있다. 오늘 누군가는 삶과 죽음을 넘나들고 시끌벅적하게 지내는 동안 나의 하루는 조용하게 끝이 났다. 나의 주변은 고요하지만 때로는 난폭하고 엉망진창이었다가 극에 달해 기쁨을 표출한다. <around, not around>는 이러한 나와 당신의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혹은 아주 먼 저변에서 일어났을 법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그 안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형태을 담아내는 것으로부터 작품은 시작된다.

(중략)

 나의 작품은 시간과 공간이라는 일련의 흐름 속에 존재했던 이미지들을 수집한 후, 캔버스의 빈공간에 이어붙이며 그리는 시도 속에서 완성된 것이다. 무작위로 선정된 이미지들은 숲, 산, 석모리 등 현실 속 공간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탄생된 가상의 배경 위에 다시 재배치된다. 배경 위에 그려진 이미지들은 각자 역할을 배역받은 연극배우들처럼 서로 상호작용하며 실제와는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그 이야기는 현실에서 파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는 이에 따라 전혀 다른 이야기로 다가오거나 혹은 거대한 수수께끼로 둘러싼 화면으로 다가온다. 작품 속 이야기를 상상하면서 <Around, not around> 가 관객들에게 나와 너, 우리의 주변의 형태를 시각적으로 음미할 수 있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 _ 전시서문, 이진희 

thumb_IMG_8099_1024.jpg

exhibition veiw

_A6A9893.jpg
_A6A9852.jpg
_A6A9881.jpg
_A6A9883.jpg
_A6A9888.jpg
_A6A9880.jpg
_A6A9891.jpg
thumb_IMG_8108_1024.jpg